THE ICON TV

홍대

2017-12-28

카카오프렌즈 X 대림미술관 



카카오프렌즈의 두 번째 전시 프로젝트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가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진행 중이다. 대림미술관이 전시 기획에 참여해 한층 다채롭고 감각적인 카카오프렌즈 작품들을 전시한다.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고전 작품과 공간을 위트 있게 재해석한 패러디를 선보인다. 스테레오 바이널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허재영을 포함해 사진, 그래픽, 조각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 중인 국내 아티스트 5인의 손을 거쳐 탄생한 작품들이다.



총 일곱 개의 섹션에는 포토존부터 대형 컬러링 공간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배치했다.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과 뉴욕 모마 미술관의 정원을 모티브로 한 웰커밍 공간부터 '라이언 무드 램프'를 활용한 대형 샹들리에 조명 설치 예술, 브론즈와 석고 등으로 재탄생한 카카오프렌즈 조각상, 캐릭터로 패러디한 명화와 팝아트 등 다채로운 형식의 작품들로 구성됐다.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는 대중과 친숙한 캐릭터와 예술을 결합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우리 일상 속 깊이 자리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예술 작품으로 만나보자. 전시는 2018년 5월 27일까지.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방문할 것.













 













CREDIT


에디터 연보라

사진 카카오프렌즈


댓글 0개

0/100
전체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