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CON TV

기타

2018-04-26


따뜻한 봄바람에 마음마저 동하는 요즘, 보고 즐길 것이 가득한 전시회로 떠나보자.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위해 The ICONtv가 준비한 컬처 처방전. 



비비디 바비디 부

전통 민화와 디즈니 캐릭터의 신선한 조합. <Bibbidi Bobbidi Boo展>은 행복을 꿈꾸는 서하윤 작가의 소망을 여과없이 엿볼 수 있다. 좋은 일을 기원하고, 나쁜 일을 막는다는 동양의 민화에 행복을 꿈꾸는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한다. 조금은 어색할 수 있는 민화에 우리에게 익숙한 디즈니 캐릭터를 차용해 낯선 듯, 낯설지 않은 팝아트 작품을 만날 수 있다. 





↗ 팔레드서울 갤러리,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30  

↗ 2018년 4월 24일 ~ 5월 6일




알렉스 카츠, 아름다운 그대에게

살아있는 현대 미술의 거장, 알렉스 카츠의 작품이 한국을 찾았다. 특히 아시아 최초, 최대 규모의 전시다. 이번 전시에는 색면과 인물의 모습을 결합하는 독창적인 초상화 스타일, 인물의 특징적 부분을 잘라내 확대해 그리는 크롭-클로즈업까지. 카츠만의 스타일을 제대로 엿볼 수 있다. 게다가 캘빈 클라인, 코카콜라 시리즈가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고 하니, 절대 놓치지 말자. 





↗ 롯데뮤지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 타워 7층

↗ 2018년 4월 25일 ~ 7월 23일




기러기 GIROGI

‘전시장’이라는 공간, ‘예술’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 전시를 추천한다. 미술을 담는 공간이 미술을 규정하는 틀로 둔갑한다는 점에서 김민애 작가의 이번 전시는 시작된다. 왜곡된 존재, 본질의 부재, 보는 것과 듣는 것의 모순 등 이러한 딜레마를 통해 미술 혹은 자신의 진짜 모습을 찾으려는 김민애 작가의 은유를 엿볼 수 있는 전시다.





↗ 아뜰리에 에르메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7

↗ 2018년 3월 16일 ~ 5월 13일




김용훈 개인전, 時代情物 두 번째 이야기

마음에 노스탤지어를 불러일으킬 사진전도 준비돼 있다. 김용훈 작가의 일곱 번째 개인전인 이번 전시에는 <시대정물> <오색찬란> 외에도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사진 연작이 함께 전시된다. 그가 사진으로 담아낸 아날로그 소품과 꽃은 미세한 질감과 색채까지 정교하게 살아 있어, 마치 한 폭의 회화 작품을 보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갤러리 룩스, 서울시 종로구 옥인동 62

↗ 2018년 4월 26일 ~ 5월 27일



도파민최 : 도파민랩

활력과 행복을 전달하는 도파민. 하지만 이 도파민을 잘 관리하지 못한다면 중독에 걸리기 십상이라는 사실. 이렇듯 도파민이 지닌 행복과 중독이라는 양면성, 그 아이러니를 심오한 화학기호 대신 경험으로 전하는 전시가 있다. 게다가 무료라니 빼놓을 수 없다. 사전 예약 시 도파민 체험존, 루프탑 도파민 바베큐 디너, 아트샵 럭키드로우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단,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라는 점 기억해두자. 





↗ 오매갤러리, 서울 성동구 뚝섬로9길 16

↗  2018년 4월 23일 ~ 5월 14일




세젤예展

그림과 사진, 조각이 있어야만 전시회가 아니다. 딱딱하고 심오한 전시회 대신 이번엔 나 자신에게 빠져볼 차례. 내가 작품이 되는 <세젤예전>이다. 화사한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가득한 공간에서 맘껏 사진을 찍으며 나에게 한층 더 빠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단, 인생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혼자보다는 서로 찍어줄 수 있는 누군가와 함께 하는 것이 좋겠다. 

 


 


↗ 강남미술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46

↗ 2018년 3월 19일 ~ 6월 24일






 






CREDIT


에디터 김경선

사진 팔레드 서울 갤러리, 롯데뮤지엄, 아뜰리에 에르메스, 갤러리 룩스, 오매갤러리, 강남미술관 

 




댓글 0개

0/100
전체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