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CON TV

기타

2018-09-27


허름한 을지로 골목을 보물찾기 하듯 누비며 찾아낸 멋진 공간들. 간판조차 없어 모르는 사람은 찾아 올 수도 없는 세상 가장 힙한 공간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OF

건축 자재상이 밀집한 을지로 3가. 그곳에 이색적인 전시공간 <OF>가 있다. 이곳 OF는 일용직 노동자들이 머물던 일명 ‘달방’과 건물 옥탑을 이색적인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입장료는 따로 없다. 맥주나 음료 주문비로 입장료를 대신한다. 이곳에서는 신인 작가들의 전시가 주지만 때로는 뮤지션의 음악 감상회, 영화 감상회 등을 열기도 한다. 일상적인 공간을 전시 공간으로 확장시켜 예술에 대한 경계와 영역을 허물어 가는 을지로 OF를 아래 영상으로 소개한다. 








감각의 제국

인쇄소 골목의 한 건물 4층에는 초록빛이 새어 나오는 어른들을 위한 은밀한 놀이방 ‘감각의 제국’이 있다. 건물 앞에서는 사이버 가수 아담이 반겨주는 곳. 원래 이곳은 불법 안마업소였지만 지금은 칵테일 전문점으로 새로이 꾸며졌다. 



감각의 제국은 어른들의 동심을 살리기 위한 곳인만큼 퇴폐적인 어른들의 놀이 문화는 절대 금지다. 그럼 밋밋하지 않을까라는 고민은 사치. 90년대 음악을 배경으로 탬버린과 소고를 소품 삼아 광란의 밤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힙친들의 무릉도원이라는 감각의 제국을 The ICONtv가 먼저 다녀왔다. 영상으로 만나보자. 



 







 


 




 




 








CREDIT


에디터 김경선 
 

댓글 0개

0/100
전체 댓글 더보기